[지금은 나만의 시간입니다] 86 - 161p

2021. 10. 24. 01:35
728x90

 

 

내가 어떤 사람이었든지 오늘부터 새로운 사람이 되어보는 것이다.


- 내가 가지고 있던 습관들 중에 안좋은 습관을 알고 있지만, 습관을 없앤다는 건 쉽지 않다.

  하지만 내가 그것을 알고 오늘부터 새로운 사람이 된 것 처럼 바뀌어 보려고 한다.

 

 

 

 

누구든 틀릴 수 있다. 이때 자존심을 내려놓고 내가 잘못 알고 있었음을 인정해야 한다.

- 잘못을 인정하고 내가 바뀔 수 있는 것들을 알아가자!

 

 

 

 

때로는 앞으로 질주하는 것보다 잠깐 멈춰 나쁜 습관을 먼저 고치는 것이 더 큰 발전을 가져오기도 한다.

- 항상 목표를 정하고 계획을 짜고나면 마음이 급해 빨리 해버려야한다는 생각이 커지고 계획대로 되지 않았을 때 실망감은 엄청 크다.

앞으로는 잠시 멈춰 내가 무엇때문에 계획을 지키지 못했는지, 알아가는 시간을 먼저 갖고 지나가야겠다.

 

 

 

 

그 목표를 달성하지 못할 정도로 무능하기 때문이 아니라 무엇이 문제인지 알면서도 스스로와 타협하는데 익숙해졌기 때문이다.

- 조금 더 쉬고 싶고 눕고 싶고 자고 싶을 때, 5분만! 10분만! 을 외쳤다. 이 글을 보니 타협에 익숙해진 내 모습을 보게 됬다. 타협하지 말자! 내가 하려고 한 일들이고, 내가 하고 싶은 일들이니까 좀 더 욕심내보자

 

 

 

 

절제에 성공하고 나아지는 자신의 모습을 체감하면서 자긍심과 성취감이 높아지고 나와의 약속을 계속 지켜나가겠다는 생각이 들어 하루하루를 대하는 태도가 달라진다.

- 계획을 지키고 그 성취감을 느꼇을 때 내 하루가 정말 값지다라는 생각이 든다. 이 마음을 잃지 말자

 

 

 

 

지금 당신이 해야 할 일은 무엇인가? 정답은 없다. 내가 정한 것이 답이다.

- 내가 정한 것이 정답! 

 

 

 

스스로 길을 찾는 사람에게 기회가 열린다.

- 스스로 움직이고, 활동하자 ! 아무도 내 입에 밥을 떠먹여 주지 않는다!

 

 

 

 

할 수 있기 때문에 도전해보는 것이다.

- 해보기도 전에 못한다고 생각하지말자. 내가 도전하는 일들은 다 할 수 있는 일들이야

 

 

 

 

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을 무시하지 말자. 의미 없어 보이고 사소한 일이라도 새로운 출발점이 될 수 있다.

- 내 자신을 소중히 하자. 내가 하는 일에 무의미는 없다!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지금은 나만의 시간입니다 - 교보문고

인생을 리셋하는 혼자 있는 시간의 힘 | ★★★ 〈유 퀴즈 온 더 블록〉 출연 화제의 인물 ★★★ 1500만 누적 조회수, 20만 독자들의 격찬! ★★★ 베스트셀러 《나의 하루는 4시 30분에 시작된다

www.kyobobook.co.kr

 

728x90

BELATED ARTICLES

more